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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프로그램,사이트

다음(카카오)키워드 광고에서 포스팅 키워드 찾기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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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포스팅을 하실 때 다음을 생각하고 글을 작성하신다면 카카오 키워드 광고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월 검색량과 단가를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무렇게나 포스팅을 하면 검색 노출이 안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2020년 7월 현재 주요 검색엔진 점유율은 1위 네이버(57.86%), 2위 구글(33.73%), 3위 다음(6.58%) 순입니다. 다음의 점유율이 낮다고 해서 무시하면 큰 오산입니다. 다음만 잘 공략해도 방문자 수를 획기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럼 도대체 어떤 키워드를 써야만 방문자가 늘어날 수 있을까요?? 방문자는 곧 블로그 수익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다양한 방법으로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여러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다음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광고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검색광고 가입하기

 

먼저 kakao 키워드 광고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광고주 신규가입'을 가입을 합니다. 가입은 누구나 할 수 있으므로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입절차가 모두 끝나시면 상단에 광고 관리-> 키워드 제안 순서대로 클릭하여 키워드 란에 포스팅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해 봅니다.

 


주로 인기 있는 키워드는 PC 검색보다는 모바일 검색 위주로 키워드를 잡아주시는 게 좋으며 사람들이 많이 보는 것을 검색해야 합니다. 검색량이 높은 순으로는 대표적으로 드라마, 예능, 영화의 키워드가 있습니다. 이 3가지의 키워드만 잘 활용하셔도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인기 있는 드라마는 무엇인지, 시청률이 높은 예능이나 새로 개봉된 영화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잘 찾아보고 검색도 해보셔야 합니다. 얼마나 찾을 수 있을지는 개개인의 몫입니다. 

 


검색 결과 저장하기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셨다면 CSV 다운로드를 통하여 엑셀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고, 현재 컴퓨터에 엑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구글에서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검색하셔서 오피스 제품군의 일부 기능이 포함된 '구글 시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엑셀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키워드 검색할 때는 폭넓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검색 결과를 복사합니다. 

 


구글 시트에 저장하기

 

구글 검색창에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검색합니다.

 


'스프레드시트로 이동하기'를 클릭합니다.

 


새 스프레드시트 시작하기에서 +를 클릭합니다.

 


복사한 결과를 붙여 넣기 하면 아래와 같이 저장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고수익은 추구하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쓰는 프로그램이 바로 구글 시트입니다. 키워드 검색 결과를 정돈하여 포스팅할 주제를 골라서 포스팅을 한다면 더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다음카카오 광고 디렉트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방문자 유입을 다음에서 끌어오고 싶으신 분들은 키워드 광고를 활용하여 다양한 검색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검색 결과에서 포스팅할 주제를 1개만 뽑고 나머지는 버리지 마시고 구글 시트에 저장해두셨다가 다음 포스팅할 주제를 찾을 때 활용하시면 포스팅 주제를 고민하고 검색하는 데 많은 시간을 쏟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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