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지식/일상정보

근로장려금 조회 방법(6월 15일부터 지급 시작)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1. 6. 15.
반응형

 시작하는 글

2021년 6월 15일부터 근로장려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근로장려금은 단독가구 72만 가구 홀벌이 가구 38만 가구 맞벌이 가구 4만 가구 국세청 심사를 거쳐 114만 가구에 총 5208억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이번 전염병 사건으로 인하여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전년보다 4일을 앞당겨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포스팅에서는 자신이 신청한 근로장려금 심사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포스팅 목차

1. 홈택스, 손택스, ARS 조회방법
2. 마치며...

1. 홈택스, 손택스, ARS 조회방법

 

홈택스에 접속하시어 로그인을 해주신 후 로그인을 해주신 후에 조회/발급 탭을 클릭합니다.

홈택스
홈택스


심사상황 조회-> 반기 심사 진행 조회를 클릭하시면 본인이 신청한 근로장려금 조회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심사진행상황조회
심사진행상황조회



다음으로는 손택스에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손 택스 어플을 설치하신 후에 로그인을 하시고 장려금(반기) 심사 진행 현황 조회를 터치합니다.

손택스
손택스


다음으로 조회를 터치하시면 바로 심사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심사진행상황조회
심사진행상황조회


ARS로 조회하는 방법으로는 근로장려금센터, 자동응답 시스템 2가지가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센터 1544-3636

근로장려금센터는 상담사와 상담을 진행합니다. 만약 근로장려금 자격이 안된다고 하시면 왜 안되는지를 상담을 통해 확실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자동응답 시스템 1544-9944

(1544-9944-> 1-> 주민등록번호#-> 1) 



2. 마치며...

 

이상으로 근로장려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염병 사태로 모두가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이번 근로장려금 조기 지급이 어려운 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