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작업기록 삭제하는 방법???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5. 18.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사람이 제 컴퓨터를 만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왜냐하면 개인 활동에 관한 모든 것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최근 포스팅에서는 개인 컴퓨터 보안에 대한 정보를 업로드하고 있는데요.. 지난 시간에는 폴더 암호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 작업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이전 기록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참고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저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용도와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바로 적용하지 않더라도 언젠가 쓸 날을 위해 참고 정도만 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일 탐색기창 열기

 

윈도키+E키를 동시에 누르면 파일 탐색기 창이 나오는데 아래 최근에 사용했던 파일 목록이 20개까지 표시되는 것을 삭제해 보겠습니다. 가끔씩 좌측 상단에 [파일 홈 공유 보기] 탭이 안보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때는 Alt 키를 눌러보시면 보기와 같이 파일[F], 홈[H], 공유[S], 보기[V] 형식으로 표시가 되는데 이때 해당되는 단축키만 누르면 됩니다. 

 


보기를 선택하신 후 옵션을 클릭하지 마시고 위에 그림 이모티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개인 정보 보호 섹션에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체크를 해제하시면 해제한 순간부터 기록은 남지 않게 됩니다.

 


아래와 같이 '지우기'를 클릭하시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작업기록(타임라인) 삭제하기

 

윈도우 메인화면 좌측 하단에 '작업 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컴퓨터에서 활동했던 모든 항목들이 날짜별로 자세하게 나옵니다.(최근 3일 동안 기록)

 


이 중에서 삭제하고 싶은 항목을 골라서 우클릭해주면 '제거'와 '5월 15일에서 모두 지우기'가 있는데, 제거는 1개만 삭제하고 '5월 15에서 모두 지우기'는 그날 작업했던 모든 기록을 삭제해주는 기능입니다.

 


좌측 아래 검색창에 '작업 기록'을 입력하시고 '작업 기록 개인 정보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에 체크된 것을 해제해 주시면 해제한 순간부터 컴퓨터에서 작업했던 모든 정보들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 체크를 해제해도 이전에 기록된 것들은 일일이 수동으로 삭제해 주셔야 합니다. 오래 걸리지 않으니 그리고 하는 김에 'Microsoft에 내 활동 기록 보내기'를 같이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윈도우10 환경에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 작업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한 번씩 체크해보셔서 나의 소중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해주시면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동영상 시청 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