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크릴오일의 효과와 부작용 및 섭취량은 얼마나 될까??

by 부지런해야잘산다. 2020. 4. 25.
반응형

현대인들이 공통적으로 풀어야 될 숙제는 건강입니다. 우리가 모르게 섭취하는 수백 가지의 인공 식품 첨가물은 우리의 몸을 망치고 있습니다. 이뿐 만 아니라 늦은 시간에 먹게 되는 야식, 보편화된 기름진 음식 등은 맛있는 폭탄과 같은 존재죠... 

 

보건복지부 자료에 따르면 1년에 고혈압, 당뇨 같은 질환으로 외래 진료를 받는 환자 수가 무려 900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기타 다른 질병들까지 합하면 환자의 수는  더 올라가겠죠... 그래서 오늘은 건강을 지키자는 의미에서 크릴 오일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크릴 오일의 효과는 무엇인지 부작용은 없는지 하루 섭취량은 얼마나 되는지 등의 자료들을 모아서 여러분들께 전달해 드리려 합니다. 오직 전문가들의 의견만을 모아서 정리했기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크릴 오일의 효능

 

1. 혈관질환 및 당뇨 예방

 

- 크릴 오일 속에는 혈관을 청소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그런데 크릴 오일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다른 지방산과는 다른 점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인지질의 형태라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MBN 엄지의 제왕에서 실험한 사진인데 비컵에 물을 담고 돼지기름을 넣었습니다. 당연히 지방은 기름이기 때문에 물과는 섞이지 않죠.

 

자료제공 MBN 엄지의 제왕


그러나 크릴 오일의 불포화지방산은 인지질의 일종이지만 친수성, 친유성 성질을 가지고 있어 물에도 잘 녹고, 기름에도 잘 녹습니다. 이런 원리로 몸속에 있는 혈관 찌꺼기와 노폐물 지방 등을 녹여 배출시키는 기능을 하는데요.. 몸에 나쁜 지방을 배출시켜주는 좋은 지방입니다. 

 

 

자료제공 MBN 엄지의 제왕


보시면 대창 안에 있던 돼지기름이 크릴 오일에 의해서 녹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료제공 MBN 엄지의 제왕


2. 심장병 예방

 

크릴 오일은 심장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심장은 동일한 횟수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는데 혈관에 노폐물이 쌓여 혈액이 정체되면 심장의 피로도가 높아지고 심장에 전달되는 힘이 커져 부담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혈액이 역류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심장의 크기가 커지게 되고 이것은 곧 심부전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뛰어난 항산화 능력

 

- 크릴 오일에 함유된 '아스타잔틴'이라는 물질은 항산화 기능이 탁월하여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그 효능은 아래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C의 약 6,000배

비타민E의 약 550배

폴리페놀의 약 200배

안토시아닌의 약 150배가량의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료제공 엄지의 제왕



4. 두뇌 발달 및 치매예방

 

-  크릴 오일의 성분은 분자의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과 생체 활용도가 높습니다. '건강과 질환의 지질'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크릴 오일과 일반 어유 보충제를 섭취 후 EPA&DHA(오메가 3 성분)를 비교했더니 크릴 오일의 EPA&DHA의 흡수율이 무려 40%나 더 높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크릴 오일에 함유된 '포스파티딜콜린'이라는 성분은 학습능력과 두뇌 발달에 주기 때문에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 치매가 걱정되는 어르신 분들께 좋다고 합니다.

 


5. 간 기능 향상

 

-  크릴 오일은 지질, 포도당 대사,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의 몸을 건강한 체질로 변화시켜 주고 지방간이나 각종 간 질환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눈 건강 개선

 

- 크릴 오일에 DHA는 눈 망막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DHA의 농도는 눈의 망막을 보호하는데 우수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과 관절염 예방

 

- 크릴 오일에 함유된 오메가 3은 피부 수분을 공급해 주고 탄력을 조절해주며 기미 주근깨 잡티 없애주어 미백효과에도 우수합니다. 또한 몸속에 각종 염증을 줄여 관절염 및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복용법

 

크릴 오일은 기름이다 보니 오래 보관하면 산패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캡슐 형태로 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복용 시에 음식과 함께 복용하면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고 하니 식사 중군이나 식사 직후 15분 이내로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복용량은 성인을 기준으로

 

남성: 1,600~2,000mg(1.6~2.0g)

여성: 1,100mg(1.1g)으로

캡슐 형태로 하루에 1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

 

크릴 오일은 공복에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공복에 섭취 시에는 복부팽만, 식욕감퇴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과다 복용 시에는 식욕 감퇴, 설사, 위장 장애에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갑각류나 어류에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복용을 피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나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여성들은 복용을 피하는 게 좋은데 아직은 임산부 대한 안전성 검증이 충분치 않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섭취하지 마시고 꼭 섭취를 해야 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신 후에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크릴 오일은 EU(유럽연합)에서 노벨 푸드로 선정할 만큼 차세대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좋다고 먹기보다는 제품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가 많은 만큼 부정적인 시각도 있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영상을 검색하여 전문의가 말하는 의견에도 귀를 기울인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저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